2017년에 개봉하여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약 700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범죄도시를 기억하시나요? 이 작품의 후속편인 범죄도시 2가 5월 18일에 개봉합니다! 범죄도시2의 출연진, 등장인물, 배우 소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범죄도시2 기본 정보
- 줄거리
- 등장인물
- 배우 소개
범죄도시가 무려 4년만에 범죄도시2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4년 전에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었던 범죄도시를 생각보다 너무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개봉하는 범죄도시 두 번째 이야기도 꼭 볼 생각입니다. 4년 전에 개봉한 범죄도시 1은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약 690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범죄도시3 촬영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번 범죄도시2편까지 흥행에 성공한다면 무리 없이 속편의 촬영도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범죄도시2 기본 정보
영화 제목 : 범죄도시 2 (The Roundup)
감독 : 이상용
출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음문석, 김찬형 외 다수
개봉일 : 2022.05.18
상영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스릴러
촬영 기간 : 2020년 4월 7일 ~ 2021년 6월 15일
러닝타임 : 106분
줄거리
가리봉동 소탕작전 이후로 어느덧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서울 금천경찰서 강력반은 어떠한 미션을 받게 되는데요, 그것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한 용의자를 인도받으라는 미션이었습니다. 그렇게 금천 강력반과 마석도는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계속해서 역대급의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합니다. 베트남에서 수사를 이어가던 도중, 괴물형사인 마석도 그리고 전일만 반장은 베트남 현지에 있는 어떤 용의자로부터 수상함을 느낍니다. 역시 형사의 감은 틀리지 않았는데요,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저지르고 다니는 강해상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과연 금천 강력반 형사들은 베트남에 있는 강해상을 무사히 검거해서 한국으로 인도할 수 있을까요?
범죄도시 2 등장인물
마석도 (마동석)
금천경찰서 강력1반의 부반장입니다. 별거 없는 양아치쯤은 한 손으로도 제압이 가능할 정도인 괴물 형사이자 인간 흉기로도 유명해서 금천구 일대 지역에서는 비교 불가한 존재로 군림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자신이 형사라는 자각을 가지고 있으며, 경찰로써의 덕목도 지키려고 나름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해상 (손석구)
전작에서 엄청난 임팩트를 보여줬던 장첸을 대신할 새로운 빌런인 강해상은 연기파 배우 손석구가 맡았다고 합니다. 알려진 바로는 강해상이 전작에 나온 장첸보다 더 악랄하다고 하는데, 강해상은 한국과 베트남을 왔다 갔다 하면서 역대급의 범죄를 저지르는 요주의 인물입니다.
전일만 반장 (최귀화)
오동균 (허동원)
장이수 (박지환)
강홍석 (하준)
김상훈 (정재광)
배우 소개
마동석
법적인 본명은 Don Lee (돈 리) 로 미국 국적의 배우입니다. 마동석 배우가 한국 국적이 아니라는 걸 모르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그는 한국에서 태어나서 성장한 후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귀화했습니다.
거칠고 상남자같은 이미지로 강력계 형사, 깡패, 전직 격투기 선수 등의 배역을 주로 맡아서 찰떡같은 소화력을 보여주는 배우입니다. 2004년 [바람의 전설]이라는 작품으로 데뷔한 이후로 꾸준한 연기 활동을 펼쳐나갔습니다. 그가 조연으로 연기한 작품들 중에서는 흥행한 작품들이 많았지만, 원톱 주연으로 참여한 작품들 중에서는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7년에 개봉한 [범죄도시]가 청소년 관람불가 상영등급을 받고도 약 69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드디어 마동석 원톱 주연 흥핵작이 생겼습니다.
손석구
대한민국 국적의 배우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대를 제대한 후에 캐나다로 건너갔습니다. 캐나다에서 운동선수를 준비했으며, 그 후에 연기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중이 많이 기억할만한 작품으로는 지난 2018년에 tvN에서 방영한 '마더'라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손석구 배우는 마더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인 이설악을 잘 소화하면서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만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손석구 배우의 인지도를 크게 올릴만한 작품으로는 tvN에서 2019년에 방영한 '60일, 지정생존자'라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손석구는 이 드라마에서 대통령 비서실장 차영진 역을 맡아서 연기했는데, 이때의 연기가 호평을 들으면서 일반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범죄도시2 출연진과 줄거리, 기본 정보, 등장인물까지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셨을 범죄도시2가 오늘 개봉되는데요! 이번에는 얼마나 스릴이 넘치고 박진감이 넘치는 액션신과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범죄도시2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많은 정보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